물구나무서기 영상 올려봅니다.


물구나무는 2017년 4월부터 연습했습니다.
벽에서 주로 연습하다가 최근에는 벽보다는 맨땅에 헤딩하고 있습니다.
제 자세가 완전하진 않지만 처음에 비하면 어깨도 좀 열린 편이고
하체를 까딱거리는 안 좋은 습관이 있었는데
이젠 어느 정도 교정이 되었습니다 ㅎㅎ

꾸준히 하다보니 홀드하는 시간도 3초 미만에서 5초~7초 정도로 늘었어요.

물구나무서기는 코어, 삼두, 어깨뿐 아니라 하체의 긴장도 수반되는 전신운동에 가까운 기술입니다. 혈액순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ㅎㅎ - 사실 재밌어서 합니다 - 

물구나무에 관심 있으신 분들을 위해서 물구나무 연습하면서 인상깊었던 댄정님 유투브 영상 하나 남기고 갑니다 ㅎㅎ

지난달에도 여름 한정메뉴 먹고 오늘도 여름 네이버 라인 스티커 티백 지르고

대박이네요 보면서도 정전 저게 답인 문제인데요.

겨울이라 연습하는데 힘들긴 하네요 ㅠ

아무튼, 물구나무 연습하는 분들이 늘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